2022/08 18

요양보호사 실습시간단축하는 방법 알고계신가요?

안녕하세요. 비전원격입니다. 요즘 나이 제한 없이 시작할 수 있고, 노후대비 직업으로 언제나 주목받는 사회복지사를 알아보는 분들이 주위에도 많이 보이시는데요. 사회복지사 알아보면서 요양보호사에 대해서도 많이 물어봐주십니다. 그래서 오늘은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준비를 희망하는 분들을 위해 실습시간을 포함한 단축 할 수 있는 방법과 관련해 꼭 알아야 하는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 먼저 요양보호사 기간부터 말씀드릴건데요~ 요양보호사 자격증 자격조건을 갖추기 위해서는 이론 80시간 실기 80시간 실습 80시간 이렇게 총 240시간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시간만 봤을때는 240시간이라는 시간이 너무 막막하게 보이실텐데요. 실습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해요! 그건 바로 사회..

임베디드기사 자격증 온라인으로 맞추자!

안녕하세요 요즘은 정말 전망이 좋은 분야로 IT분야를 더욱 꼽아주고 계시는데요? 컴퓨터와 여러 스마트장비 등을 사용해서 직무를 수행하는 분들이 점점 각광받고 있는 추세를 보이고 있죠. 오늘은 그 컴퓨터 및 IT관련 분야 중 임베디드 자격증 전문기술인력이라 불리며 큐넷이라 불리는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험을 거쳐 취득할 수 있는 임베디드기사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 여러분들은 임베디드가 무엇인지 정확하게 알고 계시나요? 임베디드란, PC이외에 사용되는 전자칩을 말하며 임베디드 시장은 자동차, 에어컨, 공장 자동화 장비에서부터 TV셋탑박스, 휴대폰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을 포괄하고 있기 때문에 요즘 국내시장을 넘어 국제시장까지 겨낭할 수 있는 전문인력을 국가나 기업 어디서나 요구되고 있는 추세이기도 하..

전북 보육교사 취득방법, 학점은행제로 쉽게 취득할 수 있어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북 보육교사 취득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보육교사 자격증을 찾아보면 "학점은행제로 준비하는게 좋아요!"라는 글을 많이 보셨을겁니다. 근데 대체 왜, 전북 보육교사 자격증을 학점은행제로 준비하라고 하는걸까요? 학점은행제로 췯그하는게 정말 좋은걸까요? 지금부터 제가 학점은행제 보육교사 취득에 대해 하나부터 열까지 쏙쏙 알려드리고자 하니 궁금하신 분들은 꼭 끝까지 봐주세요~ 우선 전북보육교사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두가지 조건을 갖춰야만 합니다. 1. 전문학사 이상의 학력 2. 보육교사 관련 17과목 이수 첫번째 조건은 2~4년제 대학 모두 가능하죠. 그럼 최종학력이 고졸이라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다시 대학을 입학하기엔 쉽지 않죠. 학은제로 보육관련 17과목에 일반, 교양과..

가축인공수정사 축산산업기사 시험없이 취득해보세요!

안녕하세요. 요즘 경기불황으로 인한 일자리 부족 현상이 계속 일어나고 있는데요.. 그에 따른 농촌, 가축, 축산 등 많은 농촌사업에 관심을 가져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축산산업기사는 축산업 규모가 확대되며 가축 사육 기술의 고도가 필요해져 가축을 합리적으로 사육할 수 있는 기술전문가를 말합니다. 이를 취득할 경우 질 좋은 우유, 육류 등 축산물 생산을 위한 유전자 개량, 가축의 사육, 번식물 관리, 또는 동물의 먹이로 사용되는 새로운 사료재원을 개발하는 업무를 담당합니다. 축산산업기사 진로를 알아보자면 축산물 유통, 가공 및 사료회사로 취업 축산공무원 또는 직접 농장을 운영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가축인공수정사 면허를 축산산업기사 취득으로 시험 없이 취득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드릴게요! ..

학점은행제 복수전공 타전공으로 학위취득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학점은행제의 다양한 학위 취득방법 중 하나인 학점은행제 복수전공 타전공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해요. 별 생각 없이 대학에 진학하다, 자신의 적성과 맞지 않은 전공이라 생각하거나 또는 더 나은 학력과 미래를 위해 다른 전공으로 이직을 도전하는 분들께서 다른 전공으로 학위를 취득하시고자 하시는데요. 그렇다면 타전공 학위를 취득할 방법 다시 대학에 입학하는 것 밖에 없을까요? NO! 그렇지 않습니다! 타전공으로 학위가 필요할 때 대학에 다시 입학하지 않아도 학점은행제를 통해 타전공 학위를 취득할 수 있죠~ 학점은행제 복수전공 타전공은 이미 대학 학위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 다른 전공으로 학위를 추가로 취득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그렇다면 정확히 학점은행제 복수전공 타전공 과정은 무엇일까..

학사학위 2022.08.23

가축인공수정사 시험 면제 가능한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축인공수정사라는 라이센스 정보를 가져왔어요! 처음 들어보시는 분들도 계실 테지만 지금 막 알아보시는 분들도 계실 거예요~ 가축인공수정 면허발급은 받고 싶은데 면허발급조건이 준비되지 않아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하실텐데요? 가축인공수정사 면허발급을 받기 위해선 축산산업기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시험 없이 한번에 받아보실 수 있는데요! 하지만, 국가기술자격증인 축산산업기사 자격증의 경우 응시자격이 필요하죠. 관련 학과로 대학을 졸업하거나 경력이 필요한데 그 어느것도 포함되지 않는다면... 자격증 시험에 볼 수 없는걸까요? 지금 바로 축산산업기사 시험조건을 갖춰 응시하는 방법을 설명드릴테니 함께 차근차근 하나씩 알아보러 가도록 하죠 :) 가축인공수정사 시험은 취득난이도가 굉장히 높아요 취득에 있..

학점은행제 상담학 단기간에 온라인으로 취득!

안녕하세요. 여러분은 우울하고 답답한 마음이 들 때, 어떻게 대처하고 계신가요? 보편적인 방법으로는 자신에게 맞는 취미생활을 하거나 마음이 맞는 친구들과 대화를 하면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친구들 중 유독 타인의 고민에 잘 공감하고 해결책을 제시하는 사람이 있기 마련인데요. 오늘은 그런 분들의 적성에 딱 맞는 전공인 학점은행제 상담학에 대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상담학에 대해 알아볼까요? 상담학이란? 현대인이 겪고 있는 정신적인 문제에 대한 해결을 위해 상담 이론과 상담실제를 통합한 능력을 갖춘 전문가를 양성하는 전공입니다. 최근 정신건강에 대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죠. 심리적으로 힘든 경우, 정신과를 방문하거나 각종 상담센터에 방문해 상담을 받는 경우가 보편적입니다. 다양한 사회문..

학점은행제 경영학 고졸, 비전공자도 경영학사 취득할 수 있어요!

안녕하세요. 우리가 흔하게 접하게 되는 “경영”이란 무엇일까요? 경영이란 특적 목적 달성을 위해서 구성된 조직에 대한 관리와 운영을 뜻합니다. 기업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경영은 빠져서는 안되는 필수 과목이 되고있습니다. 사회 전반에 걸쳐 기본이 되는 경영을 교육하는 학과를 우리는 경영학과라고 부르죠 경영학과를 졸업후에는 특정한 곳으로 가는게 아닌 다양한 곳으로 진출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학점은행제 경영학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경영학은 중세 가내수공업인 길드 경제시대를 지나고 나서 1760년대 산업혁명 성공 후 새로운 형태의 산업경제가 자리잡으며 생겨난 학문입니다. 산업혁명 이후 크게 발전된 산업경제는 세기가 지날수록 복잡해지고 다단화가 되면서 기업간에 그리고 국가간에 경쟁이 고조되고 경쟁우..

화장품책임판매관리자 등록조건 갖추는 쉬운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화장품책임판매관리자 등록조건을 고졸, 대졸도 모두 쉽게 갖추는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요즘 K-뷰티 산업이 계속해서 성장하면서 화장품 사업이나 향수 등 관련 분야로 창업을 생각하고 계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죠. 하지만, 화장품이나 향수의 경우 인체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화학제품인 만큼 일정 조건을 갖춰 제조 및 판매를 해야 합니다. 그 자격을 화장품책임판매관리자라는 이름을 두고 있고 이 자격은 또한 일정한 자격조건이 있어요. 그래서 오늘 해당 라이센스가 무엇인지, 어떻게 등록조건을 갖출 수 있는지 등 하나하나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화장품책임판매관리자 등록조건에 대해 알아보기 전, 화장품책임판매관리자는 어떤 일을 하는지 알아볼까요? 화장품책임판매관리자는 인체의 청결이..

전문상담교사2급 되는법 비전공자라면 이렇게 준비하세요!

상담교사가 되기 위해선 어떤 방법으로 어떻게 공부를 시작해야할지 막막하신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비전공자분들이라면 항상 이런 고민들 많이하시죠? 교사가 되기 위해선 전문상담교사와 같은 교육부에서 교부하는 교원자격증을 필수적으로 소지해야만 하며 이 교원 자격증을 취득하는 방법에는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비전공자 상담교사를 준비할 때 가장 빠른 방법이 무엇인지 오늘 이야기 해드리겠습니다. 우선, 전문상담교사란 개념에 대해 설명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상담과 관련된 분야의 교원 자격에는 총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첫 번째, 중등학교 정교사2급 두 번째. 전문상담교사2급 교원자격증이 있습니다. 이 두 자격이 어떻게 다르냐구요? 먼저 중등 정교사 자격증은 해당 과목을 가르치는 선생님입니다. 국어,영어,수학 등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