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 14

신라대 상담심리교육대학원 입학으로 전문상담교사 될 수 있어요.

안녕하세요. 비전원격평생교육원입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신라대 상담심리교육대학원에 입학하여 전문상담교사가 되는 방법입니다. 많은 분들이 교대에 진학하는 이유가 바로 교원 자격증 취득 때문인데요. 상담심리교육대학원 진학 조건을 고졸, 비전공자라면 어떻게 준비할 수 있을지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으실거에요. 전문상담교사를 목표로 하고 계신다면 오늘 알려드리는 내용을 집중해서 봐주셨으면 합니다. 먼저 전문상담교사란 어떤 직업인지 소개해드릴게요. 전문상담교사는 초, 중, 고등학교에서 WEE클래스 상담 센터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고민이나 진로, 학업 등 관련하여 다양한 부분의 상담과 지도를 하는 역할을 합니다. 학창시절의 아이들은 앞으로 다가올 자신의 미래를 꿈꾸고 준비하는 중요한 시기이니 단순히 이야기를 들어주는..

전주 장애영유아과정 1학기로 끝!

안녕하세요. 오늘도 인사드리는 비전원격평생교육원 담당자입니다. 경력단절 된 주부, 이직을 위해 준비하려고 하는 여성분들이 어려운 시기에도 불구하고 전주 장애영유아과정, 보육교사2급 자격증 2가지를 모두 갖추어서 스펙을 쌓는 분들이 있는데요! 그렇지만, 장애영유아는 물론 보육교사2급 자격증 갖추는데 있어 학력은 갖춘 분들도 있지만 고졸학력으로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죠. 그래서, 이 과정들을 한번에 갖출 수 있는 방법을 찾고 계시는데요! 어떻게 하면, 전주 장애영유아과정을 한번에 취득할 수 있을 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장애영유아보육교사 자격증이란, 근래들어서 가장 촉망받고 있는 자격증 중 하나라고 말씀드릴 수 있어요! 장애영유아보육교사의 경우 장애아동을 지원 및 보호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영유아보호법이..

노인요양원 창업조건 직장인,주부 학점은행제로 준비하세요~

안녕하세요. 비전원격평생교육원입니다. 현재 고령화 현상이 꽤나 길게 지속되어 왔다는 건 다들 알고계실텐데요. 그렇기에 노인분들의 대한 복지나 기관은 점점 부족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때문에 복지분야로 취업 또는 창업을 위해 미리 준비를 갖추고 있으실텐데요. 오늘은 직장인, 주부님들도 노인요양원 창업조건을 만들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노인요양원 창업조건에는 3가지가 있습니다. 3가지 중 한가지만 갖추어도 노인요양원 창업조건을 갖출 수 있죠. 우선 요양보호사 자격증이 있어야 하며 5년 이상의 경력이 갖춰져있어야 해요. 꽤 긴 기간의 경력을 요구하는 큰 조건이라고 볼 수 있죠.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취득하는데에도 꽤나 시간이 걸리며 5년 이상의 경력까지 갖춰지게 된다면 정말 많은 시간이 흐르..

돌봄교사 확대충원으로 보육교사가 유망직업?!

안녕하세요. 비전원격 학습 멘토입니다. 최근 서울시 교육청에서는 초등 돌봄 업무를 돌봄교사가 전담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더불어 돌봄 공간에는 영아 간격을 두배로 늘려 자연스럽게 돌봄 인프라 확충을 두배로 늘리겠다 발표를 했는데요! 따라서 돌봄교사 확대충원의 정책으로 자연스럽게 돌봄교사 수요는 꾸준히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시간에는 돌봄교사 확대충원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따로 시험이나 큰 공부 없이 돌봄교사가 될 수 있는 방법을 자세히 안내 드릴게요! 우선 돌봄교사가 어떤 일을 하는지 알아봐야겠죠? 흔히 방과후 돌봄교실 교사, 초등학교 돌봄교사 등 여러 이름으로 불리고 있어요. 말 그대로 방과후 아이들의 보육을 전담하는 선생님입니다. 별도의 공무원 시험을 보지 않지만, 교육 공무원 ..

전기기사 큐넷자격 관련학과 아니더라도 가능!

안녕하세요, 비전원격입니다. 취업하려고 보면 기업에서는 우선적으로 보는 것이 자격증인데요. 국가기술자격인 산업기사, 기사 자격증 전기산업기사, 전기기사 모두 다 응시자격에 '제한'이 있는 자격증이기도 하죠. 제한이 있다는 것은 아무나 자격증시험을 볼 수 없다는 것 따라서 전기산업기사, 전기기사 등 자격증 취득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전기기사 응시자격을 갖춰야만하죠. 국가기술자격인 전기기사 자격증시험을 왜 보려고 하는걸까요? 한국전력공사나 공무원이 되기 위해서는 전기기사 자격증을 취득해 가산점을 얻을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이 국가기술자격을 원한답니다. 전기기사 자격증의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조금만 집중해서 읽어보시는건 어떨까요? 전기기사 큐넷 시험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고 있는 국가자격증 시험이에요~ ..

전북 사회복지사 비전원격평생교육원 패키지로 시작하세요!

안녕하세요. 비전원격평생교육원입니다. 오늘은 전북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요즘 뜨겁게 인기를 달리고 있는 전북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은 경력단절 된 분들이나 노후 및 정년대비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은 여러 사회복지기관에서 일할 수 있고 사회복지기관에서 일하기 위해서는 해당 조건에 맞춰 과목들을 수료해야해요. 전북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은 어떻게 취득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은 사회복지 프로그램을 개발하며 운영하고 시설 거주자의 생활지도를 행하며 청소년, 노인, 여성, 장애인 등 복지대상에 대한 보호, 상담, 후원업무를 담당하게 됩니다. 그래서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취득한다면 지역복지사업, 아동복지, 노인복지, 장애인복지, 모자복..

장애영유아 비용부터 취득방법까지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 알아볼 자격증은 장애영유아보육교사입니다. 몇 년 전부터 영유아 관련 법률이 계속해서 강화되면서 장애아동 복지 지원법에 대해서도 같이 개정되고 있습니다. 교육부에서는 장애 아동이 차별 없이 권리를 존중받으며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장애아동 정책의 전반적인 개선을 추진하고 있어요. 따라서 전국적으로 특수 학급이 증설되고 이와 함께 장애영유아보육교사 채용 의무화와 함께 국공립 어린이집 취업 우대, 처우개선 및 장애영유아보육교사 채용 의무화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자연스럽게 일자리가 확대되니, 전망이 정말 좋은 자격증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오늘은 제가 단 15주 만에 장애영유아보육교사 자격증 취득방법과 장애영유아 비용까지 모두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장애영유아보육교사..

빅데이터 분석기사 자격요건 온라인으로 한방에

안녕하세요. 비전원격입니다! 4차 산업혁명이 자리 잡고, 정보화 시대로 바뀐 사회에서 빅데이터와 AI관련 사업은 단연 유망 직종으로 볼 수 있죠! 이와 관련된 국가기술자격증인 빅데이터분석기사라는 직업, 그리고 빅데이터분석기사 자격요건 충족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빅데이터분석기사란? 빅데이터 이해를 기반으로 빅데이터 분석 기획, 수집, 저장, 처리, 빅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를 수행하는 실무자를 말하고, 대용량의 데이터 집합으로부터 유용한 정보를 찾고 결과를 예측하기 위해 목적에 따라 분석기술과 방법론을 기반으로 정형 / 비정형 대용량 데이터를 구축, 탐색, 분석하고 시각화를 수행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직업이라고 합니다. 아무래도 빅데이터분석기사가 되려면 자격증을 취득 후 되실 수 있는데 자격증 ..

취업잘되는자격증 건강가정사, 시험 실습 없이 쉽게 취득!

안녕하세요. 비전원격입니다. 취업이나 재취업, 이직을 준비하고자 한다면 자격증 취득은 필수죠. 특히나 많은 분들이 육아나 다른 일로 경력 단절, 재취업을 준비한다면 취업률이 높은 복지분야 관련된 구직을 대비하고 계시더라구요. 그 중 가장 인기가 많은 분야는 사회복지사입니다. 사회복지사나 관련 분야로 취업할 때 추가적으로 취업에 도움되는 자격증을 취득하는게 좋죠. 오늘 이야기 할 주제는 바로 취업잘되는자격증 건강가정사에 대해 이야기 해드릴까 합니다. 많이 알려진 자격증이 아니기 때문에 도대체 어떤 자격증이고 어떤 일을 하는지 궁금하실텐데요. 건강가정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건강가정사는 '건강가정기본법'에 규정된 건강사업을 수행하기 위해 관련 분야에 대한 학식과 경험을 가진 전문가를 말합니다. 흔히..

플로리스트 자격증 응시자격 화훼장식기사로 창업까지!

안녕하세요. 오늘 알아볼 자격증은 플로리스트 자격증입니다. 예전과는 다르게 최근에는 식물을 키우는 사람들이 많아졌는데요! 일상 속에서 꽃을 선물하는 일이 늘어나면서 관련 직종도 많이 떠오르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플로리스트라는 직업을 알아보면서 플로리스트 자격증인 화훼장식기사 응시자격을 갖출 수 있는 방법까지 말씀을 드리려고 합니다 ^^ 그동안 플로리스트 자격증에 대해 막연하게 알아보셨던 분들이라면 오늘 이 포스팅에 집중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같이 알아보도록 할게요! 플로리스트 라는 직업은 어떤일을 하나요?라는 질문도 많이 듣는데요. 우선 플로리스트란, 꽃과 화초를 포함한 식물을 여러 방법으로 보기 좋게 꾸미는 일을 하는 직업인데요! 꽃을 포장하여 판매하기도 하고, 행사장 전시나 이벤트를 ..